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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Event
C#의 Delegate인데 Unity용으로 만든 것.
MonoBehaviour를 상속받는 모든 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고, UnityEvent 변수를 선언하면 인스펙터에 표시되고 영구적 콜백을 추가할 수 있다.
- 영구적 콜백(Persistant Callback)은 인스펙터(Inspector)에서 등록해준 콜백으로, 런타임에서는 수정(등록/제거)할 수 없다.
- 비영구적 콜백은 코드에서 등록해준 것이며 런타임 중에 수정이 가능.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
public class UnityEventTest : MonoBehaviour
{
public UnityEvent unityEvent;
void Start()
{
// Callback 등록
unityEvent.AddListener(TestCallback);
}
private void TestCallback()
{
Debug.Log("TestCallback");
}
private void OnDestroy()
{
// Callback 제거
unityEvent.RemoveListener(TestCallback);
}
}
https://everycommit.tistory.com/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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