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리서치

에셋 번들 (Asset bundle) & 어드레서블(Addressables)

lipnus 2021. 6. 5. 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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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Play console을 거치지 않고, 파일들을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방법

= Asset Bundle

 

① 에셋번들은 쪼개서 관리해야 빌드도 빠르고 다운로드도 빠르고 관리도 편함

② 에셋번들을 개선한 어드레서블(Addressables) 이라는 것이 새로 나옴. 이걸 쓰자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 - 개념: 등장 배경, vs 에셋번들

샘플 프로젝트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Addressables-Sample bit.ly/AddressablesAssets 등장 배경 어드레서블은 에셋번들을 토대로 설계된 시스템이다.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에셋..

planek.tistory.com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 | Unity Blog

어드레서블의 주된 기능은 로드할 대상이 되는 에셋과 에셋이 로드되는 위치 및 방식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씬, 프리팹, 텍스트 에셋을 비롯한 모든 에셋을 어드레서블(위치 지정 가능)로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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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유니티 에셋번들 사용법] 1. 에셋번들이란?

이 글은 PC 버전 TISTORY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서론  자원을 뜻하는 Asset, 묶음을 뜻하는 Bundle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에셋번들(AssetBundle).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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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에셋번들

에셋이란 ? 코드에서 변경하는 자원들 (보통 리소스 폴더에 있는 것들 - 프리팹, 사운드, 텍스쳐 등등 ) 에셋번들이란 ? 위에서 설명한 에셋들을 가공(?)해서 묶어놓은 것들 에셋번들을 사용한다

happysalmon.tistory.com

 

 

[유니티] 에셋 번들(AssetBundle) 기초. 에셋 선택, 빌드와 로드

유니티에서 런타임 중에 리소스를 추가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에셋번들이다. 리소스 폴더라는 것도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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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 쓰면 탈 나는 유니티 에셋번들 가이드

에셋은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 때 쓰이는 이미지, 텍스트, 오디오, 애니메이션 데이터 등을 의미한다. 각 파일을 특정한 에셋 폴더에 모아 사용하게 된다. 에셋을 가져와 사용하는 걸 흔히 '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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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gle Play console을 이용하는 OBB라는 방식도 있음

* 장기적으로는 Apple Store도 고려해야 하니 Addresables를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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