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orizontail과 Vertical을 각각 만들거나, ScrollView끼리 Hierachy관계인 경우
입력에 따라 단 하나의 스크롤뷰만 움직인다.
(직접 해보면 덜걱거려서 부자연스러운 UX가 됨)
기본적으로 한놈만 작동하고 다른건 다 쌩까도록 구현되어있음.
동시에 움직이고 싶을 경우
무시받고 있는 ScrollView에게 직접 Event를 전달해주면 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DragDispatcher : MonoBehaviour, IBeginDragHandler, IDragHandler, IEndDragHandler
{
public ScrollRect scrollView;
public void OnBegi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scrollView.OnBeginDrag(eventData);
}
public void O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scrollView.OnDrag(eventData);
}
public void OnEnd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scrollView.OnEndDrag(eventData);
}
}
반응형
'Unity > Unity 리서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에 AdMob 구현 (0) | 2024.02.12 |
---|---|
Dependency hunter (0) | 2023.12.13 |
중첩된 LayoutView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0) | 2023.07.08 |
인스펙터(Inspector)에 테스트 버튼 만들기 (0) | 2023.06.11 |
내가 부모의 몇 번째 Active된 자식인지 반환하는 함수 (0) | 2023.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