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리서치

인스펙터(Inspector)에 테스트 버튼 만들기

lipnus 2023. 6. 11. 18:48
반응형

InventoryManager 컴포넌트에 버튼을 달고 싶은 경우,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CustomEditor(typeof(InventoryManager))] 

public class Test : Editor
{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
        base.OnInspectorGUI();
        var inventoryManager = target as InventoryManager;

        if (GUILayout.Button("Test1"))
        {
            if (inventoryManager)
            {
                inventoryManager.Test1();
            }
        }

        if (GUILayout.Button("Test2"))
        {
            if (inventoryManager)
            {
                inventoryManager.Test2();
            }
        }
    }
}

이렇게 클래스를 생성하면..

이걸 어디 넣거나 하지 않아도 버튼이 생겨난다.

 

Play상태에서만 동작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