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rivate int GetViewIndex()
{
var cnt = -1;
for (var i = 0; i < transform.parent.childCount; i++)
{
var view = transform.parent.GetChild(i);
if (view.gameObject.activeSelf)
{
cnt++;
if (view.transform == transform) return cnt;
}
}
return cnt;
}
다른방법
GetComponentsInChildren<>() 자식오브젝트에서 활성/비활성 컴포넌트 찾기
GetComponentsInChildren() 를 이용하여 부모에 속한 모든하위 오브젝트들에 있는 T 컴포넌트를 찾아올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비활성화 되어있는 오브젝트는 건너뛰는 것이 디폴트 설정 되어있다. GetCo
qits.tistory.com
1.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 바로 아래에 있는 자식만 iterate하고 싶은 경우
foreach(Transform child in transform)
{
Debug.Log(child.name);
}
반응형
'Unity > Unity 리서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첩된 LayoutView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0) | 2023.07.08 |
---|---|
인스펙터(Inspector)에 테스트 버튼 만들기 (0) | 2023.06.11 |
Quaternion API 설명 (0) | 2023.05.11 |
URP 쉐이더 종류 (0) | 2023.04.21 |
DontDestroyOnLoad의 적용범위 (0) | 2023.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