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opdownEngine
https://topdown-engine-docs.moremountains.com/weapons.html
코알라 던전에서 테스트
캐릭터 Prefab Scene에 하나 만들고 이걸로 연습
빈 TutorialGun 만들고.. 요거 두개 넣음
튜토리얼건을 코알라 WeaponAttachment에 넣음 TutorialGun에 총 모양 Spirete하나 넣어준다 TutorialGun을 Prefab으로 만든다. 그리고 캐릭터에서는 삭제
캐릭터에서 저기다가 무기 넣으면 시작 시 장착 됨 무기세팅 값. AimControl은 조준 방식 설정. Weapon Rotation Speed는 방향전환 딜레이. 여기까지에는 설정을 덜 해서 그런지 무기 발사는 안됨.
ToturialProjectile이라고 빈 GameObject만들고 총알모양 Spirete넣고 위 두개 컴포넌트 추가한다. Projectile Collider2D로 설정하고 값들 조정. DamageOnTouch넣고 Target은 Enemy로 Damage Taken하고 Health컴포넌트도 추가. 총알 자체도 Health가 있어서 죽으면 없어지도록 함 Model에 총알 Sprite Renderer가 들어있는 GameObject 넣어줌
Rigidbody2D 추가하고 위처럼 세팅
장애물 뚫고가지 않으려면 이게 필요하다고 한다
LayerMask 두개 설정
Pool하는데 필요한가보다
얘는 탄창 같은 역할. GameObjectToPool 에 Projectile Object넣어줌. 아마 MMPollableObject 만 넣을 수 있을 듯함.
여기까지 하면 총알이 나가긴 함
근데 총구가 아니라 코알라 중심에서 나감 Weapon에서 총알 나가는(Spawn되는) 부분 설정 가능 Projectiles Per Shot 은 한방에 몇개씩 나가는지 설정. Spread는 퍼지는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