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opdownEngine

[Document 영상] Weapon

lipnus 2023. 1. 16.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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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opdown-engine-docs.moremountains.com/weapons.html

 

코알라 던전에서 테스트

캐릭터 Prefab Scene에 하나 만들고 이걸로 연습

 

빈 TutorialGun 만들고..
요거 두개 넣음

 

튜토리얼건을 코알라 WeaponAttachment에 넣음
TutorialGun에 총 모양 Spirete하나 넣어준다
TutorialGun을 Prefab으로 만든다. 그리고 캐릭터에서는 삭제

 

캐릭터에서 저기다가 무기 넣으면 시작 시 장착 됨
무기세팅 값. AimControl은 조준 방식 설정. Weapon Rotation Speed는 방향전환 딜레이. 여기까지에는 설정을 덜 해서 그런지 무기 발사는 안됨.

 

ToturialProjectile이라고 빈 GameObject만들고 총알모양 Spirete넣고 위 두개 컴포넌트 추가한다. Projectile Collider2D로 설정하고 값들 조정.
DamageOnTouch넣고 Target은 Enemy로
Damage Taken하고 Health컴포넌트도 추가. 총알 자체도 Health가 있어서 죽으면 없어지도록 함
Model에 총알 Sprite Renderer가 들어있는 GameObject 넣어줌

 

 

Rigidbody2D 추가하고 위처럼 세팅

 

장애물 뚫고가지 않으려면 이게 필요하다고 한다

 

LayerMask 두개 설정

 

Pool하는데 필요한가보다

 

 

 

TutorialGun(총) GameObject에 MMSimpoleObjectPoller 추가

얘는 탄창 같은 역할. GameObjectToPool 에 Projectile Object넣어줌. 아마 MMPollableObject 만 넣을 수 있을 듯함.

 

여기까지 하면 총알이 나가긴 함

 

근데 총구가 아니라 코알라 중심에서 나감
Weapon에서 총알 나가는(Spawn되는) 부분 설정 가능
Projectiles Per Shot 은 한방에 몇개씩 나가는지 설정. Spread는 퍼지는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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