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opdownEngine

[Document 영상] Advanced AI

lipnus 2023. 1. 16. 2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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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opdown-engine-docs.moremountains.com/advanced-ai.html

패트롤 AI

 

Delay 쓰면 거기서 잠깐 멈췄다가 다시 순찰

 

 

AI 첨부터 만들기 (코알라던전)

 

닌자 하나 복붙해서 AI관련 컴포넌트 다 지움
탐지 (Obstacle 은 탐지 못하게 설정해놔야 벽에는 막힘)

 

아무것도 안하는 액션

 

추가한 Decision 들

 

이 Deicision들을 이용해 Decision Tree를 만드는듯. AI Braion Component를 추가한다.

 

State3개 만들고 이름 짓는다 (탐색, 이동, 공격)

 

첫번재 State
Play해보면 가까이 다가갔을 때 AI Braion의 State가 바뀌는 것을 확인
두번째 State. 주인공이 시야에서 벗어나거나, 죽으면 Detect로 돌아감. 가까워지면 공격
세번째 State. 멀어지면 다시 Detect로 돌아간다.
AIActionShoot2D는 같은 GameObject에 있는 CharacterHandleWeapon에 있는 무기가 자동 연동된다. TargetHandleWeaponAbility는 Play하니까 자동으로 CharacterHandleWeapon에 있는 걸로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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