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리서치

[Addressable] Build Mode Script

lipnus 2022. 2. 27.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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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t Mode - 번들로 만들어지지 않은 상태로 바로바로 플레이가 가능한 모드이다.

작업 중인 컴퓨터의 에셋 데이터베이스에서 바로바로 정보를 가져오기 때문에, 실제로 어드레서블에셋들이 그룹화되어있지 않다.

Virtual Mode - 플레이를 누르면 사전 빌드 단계를 거쳐서 그룹화된 번들 파일들을 생성한 후 플레이 된다.

따라서 실제 그룹화가 되어있고, 그 정보에서 데이터를 불러온다. 그래서 프로파일링 할 때 유용하다. 하지만 데이터가 계속해서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빌드 시 작동은 하지만 메모리에 이점이 전혀 없다.

Packed Play Mode - 실제 빌드를 통해 그룹화된 파일을 생성해야만 이 모드로 플레이(재생)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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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 Addressable(어드레서블) 사용법(6). 빌드 후 실제 사용.

여태껏의 내용은 에디터에서만 작동을 할 것이다. 어드레서블 윈도우의 상단부에 위치한 플레이 모드를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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