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ar fields = typeof(People).GetFields(BindingFlags.Public | BindingFlags.NonPublic | BindingFlags.Instance);
People people = new People();
for(int i=0; i<fields.Length; i++) {
Debug.Log($"#### 변수명: {fields[i].Name}");
}
특정 클래스의 변수명을 모두 가져올 수 있다.
JSON, CSV를 파싱해서 객체를 자동으로 초기화 할때 사용하면 편함.
이름을 이용하여 넣는건 Reflection으로 이렇게
FieldInfo fieldInfo = people.GetType().GetField("변수명");
if (fieldInfo != null) {
fieldInfo.SetValue(people, 값);
}
반응형
'Unity > Unity 리서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Editor에서 Firebase 사용하기 (0) | 2021.09.12 |
---|---|
Unity Firebase용 데이터 클래스 (0) | 2021.08.22 |
엑셀파일을 Unity에서 파싱하기 (0) | 2021.08.14 |
엑셀파일을 Json으로 변환하여 Unity에서 사용 (0) | 2021.08.14 |
Initialize Prefab (0) | 2021.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