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특정 Unit의 Animation을 바꾸고 싶을 때
Animator
유닛의 움직임은 대동소이함
특정 State의 움직임만 살짝 다른데 그때마다 Animator을 새로 생성하는 것은 귀찮은 작업이 될 것.
Animation Override Controller
사용
위 그림처럼 바꾸고 싶은 Animation만 바꿔주면 전체 Animator의 틀은 유지되면서
Override한 애니매이션만 다른 걸로 교체되게 된다.
RTS Engine에서 유의할 점
Unit컴포넌트의 Animation Override Controller에다가 넣어야 적용이 된다
(Play시 여기에 들어있는 걸로 바꿔치기함)
반응형
'Unity > Unity 리서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우스 드래그로 Camera 회전 (0) | 2021.07.29 |
---|---|
CameraShake (카메라 흔들기) (0) | 2021.07.26 |
Canvas와 World좌표 연동 (Camera.WorldToScreenPoint) (0) | 2021.07.16 |
RectTransform의 width, height 알아내기 (0) | 2021.07.13 |
영상(Video Player) 재생 (1) | 2021.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