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리서치

Animation Override Controller

lipnus 2021. 7. 17.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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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정 Unit의 Animation을 바꾸고 싶을 때

 

Animator

유닛의 움직임은 대동소이함

특정 State의 움직임만 살짝 다른데 그때마다 Animator을 새로 생성하는 것은 귀찮은 작업이 될 것.

 

 

Animation Override Controller

 

사용

위 그림처럼 바꾸고 싶은 Animation만 바꿔주면 전체 Animator의 틀은 유지되면서

Override한 애니매이션만 다른 걸로 교체되게 된다.

 

RTS Engine에서 유의할 점

여기에다가 넣으면 소용없음

 

Unit컴포넌트의 Animation Override Controller에다가 넣어야 적용이 된다

(Play시 여기에 들어있는 걸로 바꿔치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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