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opdownEngine

렉돌(Ragdoll) 구현

lipnus 2023. 5. 25. 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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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캐릭터 모델에 콜라이더 생성

https://huiyoi.tistory.com/121

 

Ragdoll 선택

 

Avatar 뼈대에서 해당 부분을 넣어준다

Total Mass 값은 래그돌의 무게를 정하는 값이다. 이 값을 정해주면 사람의 평균적인 부위별 무게 비율에 맞춰 각 본들의 무게가 정해진다. 유니티에서 말하는 Mass 값의 기본 단위는 1값이 1kg이라고 하기 때문에 Total Mass 값은 임시로 45kg

Strength 값은 래그돌이 모양을 유지하고 붕괴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힘에 대한 값이다.

(래그돌이 적용된 게임에서 종종 사망한 캐릭터의 몸이 엿가락처럼 늘어나서 마구 흔들리는 문제는 이 Strength 값이 낮아서 발생하는 문제이다.)

 

 

적절히 넣고 Create

Root 뼈대에 Collider 가 생긴다.

충돌준비 완료

 

 

2. Topdown Engine에서 Ragdoll Component 설정

Character 컴포넌트 있는 GameObject에 CharacterRagdollonDeath 컴포넌트 추가. 모델 바인딩해줌

Objects To Disable On Death: 시체 상태일때 Disable해줄 게임오브젝트를 지정할 수 있음.

 

 

Model 게임오브젝트에 MMRagdoller 컴포넌트 추가. MainRigidBody는 중심부분 추가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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