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opdownEngine

Character 사정거리 원 & 타겟(Aim Marker) 표시

lipnus 2023. 1. 27.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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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정거리 표시

 

이렇게 컴포넌트로 따로 빼도 가능

 

Weapon으로 시작하는데 Character에 달아야 하는게 좀 띠껍네

 

CharacterHandleWeapon을 연결시켜준다. 그러면 Init할때 Weapon에 리스너 달고 거기에 반응해서 따라서 작동함.

리스너 방식

이 엔진 대부분이 이렇게 Observer 패턴으로 작동하는 듯함

 

 

 

선 굵기 바꾸고 싶으면 Width 수정하면 된다.

 

 

 

타겟(Aim Marker)

조준된 Enemy에 표시되는 이펙트
Weapon 게임오브젝트 안에 WeaponAutoAim3D 의 AimMarkerPrefab을 등록
AimMarkerPrefab은 WeaponAutoAim에서 선언되어서 상속

 

 

Aim Marker가 보이지 않는 경우, Offset을 수정해본다 (땅 속에 파뭍혀있는 것일수도 있음)

Aim Marker가 정삭 동작하는 경우 Hierachy에 뜨게 됨. 활성화, 비활성화로 작동 파악 가능.

 

새롭게 Instantiate 됨. (한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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