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trasform.Find("GameObject이름").GetComponent<>();
로 하면 Inactive되어 있더라도 찾아진다.
2.
특정 오브젝트의 자손을 모두 삭제하는 코드
private void RemoveAllCards() {
var child = contents.transform.GetComponentsInChildren<Transform>();
foreach (var iter in child) {
if(iter != contents) {
Destroy(iter.gameObject);
}
}
}
위 코드는 자손 중 Inactive된 GameObject는 찾지 못한다.
Solution
var child = contents.transform.GetComponentsInChildren<Transform>(true);
매개변수로 true를 넣으면 Inactive된 것까지 찾아진다.
반응형
'Unity > Unity 리서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legate와 Action 사용 예시 (0) | 2021.12.15 |
---|---|
[Sprite Editor] 소스코드로 Image를 바꿔치기 했을 때 크기가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 (0) | 2021.12.04 |
FCM Push (0) | 2021.11.29 |
positon과 local postion의 차이 (0) | 2021.11.16 |
Unity에 Builder패턴 적용 (0) | 2021.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