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Architecture/OOP

13강 UP - Elaboration (OOA)

lipnus 2021. 8. 27.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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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이건 Elaboration에서!

③ Elaboration에서 최종적으로 fix하며 해결, Inception에서는 찾기. 찾는다까지는 맞음

 

③ 기능요구사항도 크게 영향을 미치는데, 비기능요구사항도 영항을 미친다. 기능요구사항은 충족이 안되면 아예 시스템출시불가. 비기능이 삐꾸면 돌아는 가는데 여러 문제들이 발생.

 

이거는 OO랑 상관없음

 

 

이까지 오면 일단 하기로 했고 되긴 되는거다 / 이때 Fixed!

 

찐 Iteration이랑 이 책에서 하는거랑은 좀 다름.

 

class diagram이랑 똑같은데 Operation은 없음
찐 소프트웨어가 아니므로 Method적으면 안됨

 

OOA=what / OOD=how

 

딱 정답은 없음
빈칸 = 안씀 or 수정안함
System수준에서 그리는 Sequence Diagram이다

 

Use case scenario 보고 들어오는거

 

이름을 잘 정해야 한다 / 가능하면 abstract한 Level로 정하는 것이 좋음

system operation이 외부 Actor들에게는 interface이다

 

r은 없지만, Brief -> Casual -> Full 은 진행됨 .Usecase 자체는 변하지 않기때문에 r은 아님.

 

 

Elaboration단계 중간에서 Operation contracts만들면 안됨. 계속 바뀌니까.

그래서 이건 Elaboration이 끝나는 시점에서 만들어야 한다.

Construction 에서도 일반적으론느 필요없음.

 

 

 

 

 

sli + 세일즈 라인 아이템

 

아이스아메리카노 3개

민트초코 블라스트 1개

 

Use case 보고 clear하게 알면 안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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