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리서치

영상(Video Player) 재생

lipnus 2021. 7. 12. 21:41
반응형

 

화면 전체 재생

Camera Near Plane 으로 하고 Main Camera할당

 

 

RAW Image에 재생

 

1. Video Player를 하나 만듦

Render Mode를 API Only로 바꿈

 

2. RawImage를 하나 만듦

 

3. Raw Image의 Texture를 VideoPlayer걸로 바꿈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UnityEngine.Video;
public class VideoHandler : MonoBehaviour
{
    public RawImage mScreen;
    public VideoPlayer mVideoPlayer;

    void Start()
    {
        if (mScreen != null && mVideoPlayer != null)
        {
            StartCoroutine(PrepareVideo());
        }
    }

    protected IEnumerator PrepareVideo()
    {
        // 비디오 준비
        mVideoPlayer.Prepare();

        // 비디오가 준비되는 것을 기다림
        while (!mVideoPlayer.isPrepared)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5f);
        }

        // VideoPlayer의 출력 texture를 RawImage의 texture로 설정한다
        mScreen.texture = mVideoPlayer.texture;
    }

    public void PlayVideo()
    {
        if (mVideoPlayer != null && mVideoPlayer.isPrepared)
        {
            // 비디오 재생
            mVideoPlayer.Play();
        }
    }

    public void StopVideo()
    {
        if (mVideoPlayer != null && mVideoPlayer.isPrepared)
        {
            // 비디오 멈춤
            mVideoPlayer.Stop();
        }
    }
}

 

UI의 RawImage에 재생

 

[Unity] 유니티 2D UI Canvas 타겟으로 VideoPlayer 사용

오디오와 마찬가지로 유니티에서 비디오를 재생하는 간단한 방법이 추가되었다. VideoPlayer가 그것인데 이것을 이용해 여러 비디오 파일을 플랫폼 독립적으로 재생할 수 있다. VideoPlayer를 사용하

calvinjmkim.tistory.com

 

전체화면 재생

 

 

유니티에서 영상 재생을 하자 Media player

이 단락에서 설명드릴 부분은 유니티 5.6 이상의 버전에서만 적용됩니다. 하위 버전은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또한 만일, 이 방법을 적용하고자 버전을 올리신다면 버전을 올리기 전 반드

computer-ware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