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Asset 분석

[Dynamic Water Physics] Lux Water에 적용하기

lipnus 2021. 5. 30. 13:01
반응형

 

Dynamic Water Physics는 물에서의 움직임(운동)을 위한 패키지이고,

Lux Water은 물 표면의 시각적효과를 위한 패키지.

 

둘을 함께 적용하는 방법

 

LuxWaterDataProvider.cs.txt 에서 txt제거. 


이렇게 하고나면 using LuxWater;을 못찾는다고 지랄함.

 

asmdef(assembly definition) 파일 수정

Due to inclusion of assembly definitions into this asset with v2.4 an additional step is required when setting up 3rd party water assets. The asset either needs to be referenced inside NWH.DWP2.asmdef or all the .asmdef (assembly definition) files need to be removed from DWP2. If the 3rd party asset does not include an assembly definition file one should be added manually to the root of that asset, or the .asmdef files need to be removed from DWP2.

Dynamic Water Physics Document에 나와 있음.

 

Code로 열면 이거니 Unity Editor에서 수정.

 

여기에 넣어주거나..

또는 NWH.DWP2.asmdef 삭제해도 된다.

 

③ 지우면?

asmdef파일 자체가 컴파일 시간 빠르게 하려고 필요한건데 지우면 컴파일 시간이 늘어난다.

 

스크립트의 개수가 적은 경우 컴파일 시간이 짧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스크립트의 양이 많아질 수록 하나의 어셈블리에서 스크립트를 관리하면 컴파일의 시간이 비례하여 증가하게 된다.

Unity는 이에 대한 해결 방법으로 사용자가 어셈블리를 정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Unity 2017.3 버전 이후에 추가하였다. 

 

 

④ 컴포넌트 추가하기

MainCamera에 Lux Water Volume Triger 추가

 

물 Object는 이렇게 세팅.

Lux Water_Water Volume 넣어준다. 여기서 Water Volume Mesh는 비워둬야 함. 왜 그런지는 모름.

그리고 ①에서 만든 Lux Water_Water Volume 넣어준다.

 

Rigid Body와 Water Object를 넣으면 박스들이 파도의 움직임에 따라 넘실거림.

 

 

 

 

WaterAssets [Dynamic Water Physics Documentation]

Water Assets Due to inclusion of assembly definitions into this asset with v2.4 an additional step is required when setting up 3rd party water assets. The asset either needs to be referenced inside NWH.DWP2.asmdef or all the .asmdef (assembly definition) f

dynamicwaterphysics.com

 

[Unity] Assembly definition files ( 어셈블리 정의 파일 )

Unity는 기본적으로 Assembly-CSharp과 Assembly-CSharp-Editor 어셈블리를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Asset에 있는 스크립트 파일은 Assembly-CSharp에 묶이고, Editor 폴더 안에 있는 스크립트 파일은  Assembl..

everyday-devu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