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으로 만들어진 엔진이라 Android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필요.
마우스 이벤트 받는 부분 검색해서 코드 수정.
코드수정
SelectionManager.cs
//did the player just press one of these buttons?
bool leftButtonDown = Input.GetMouseButtonDown(0);
bool rightButtonDown = Input.GetMouseButtonDown(1);
1 -> 0
유니티에서의 마우스 입력처리
버튼처리
마우스 버튼에 대한 입력은 일반적으로 Down, Hold, Up 이 세 가지 과정으로 나누어져서 처리된다. Down은 버튼을 누르는 순간을 의미하고 Hold는 누른 상태로 유지하는 것, Up은 눌려진 버튼을 떼는 것을 의미한다.
bool Input.GetMouseButtonDown(int button);
bool Input.GetMouseButton(int button);
bool Input.GetMouseButtonUp(int button);
유니티에서는 Input 클래스의 GetMouseButtonDown(), GetMouseButton(), GetMouseButtonUp() 함수를 통해서 버튼의 입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함수들의 사용 예시는 다음과 같다.
void Update ()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렀을 때의 처리
}
if (Input.GetMouseButton(0))
{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도중의 처리
}
if (Input.GetMouseButtonUp(0))
{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뗄 때의 처리
}
}
0 : 마우스 왼쪽 버튼
1 : 마우스 오른쪽 버튼
2 : 마우스 휠 버튼
3~6 : 마우스에 달린 추가 버튼
커서위치
void Update()
{
Vector3 mousePos = Input.mousePosition;
}
프로그램 화면의 왼쪽 아래가 (0, 0)
https://wergia.tistory.com/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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