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리서치

Unity 구글로그인 - (2)

lipnus 2021. 5. 8.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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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onionisdelicious.tistory.com/69?category=808633

 

[Unity/Theory] 구글 플레이와 연동하여 기능을 구현하자! (로그인)

!!! NOTICE !!! 이 글은 유니티의 이론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습한 정보를 제가 기억하고 추후에도 사용해두기 위해 기록해둔 내용입니다! 이 점 유의하고 봐주세요! 지난 글에서는 유니티 프로젝트

onionisdelicious.tistory.com

 

 

리더보드를 생성한다

 

만들고 나서 리소스 보기 누르고 거기 안드로이드에 있는거 복사

 

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tree/master/current-build

 

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Google Play Games plugin for Unity. Contribute to 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다운로드 받아서 Unity Project에 Import 함

 

Unity에서 Google Play Game 설정

 

큰 칸에 리소스코드, 작은칸에 클라이언트 ID를 붙여넣기 함

 

Login테스트를 위한 Scene 구성

using UnityEngine;
using GooglePlayGames;
using GooglePlayGames.BasicApi;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GooglePlay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Text loginStatusText;

    private void Awake()
    {
        PlayGamesPlatform.InitializeInstance(new PlayGamesClientConfiguration.Builder().Build());
        PlayGamesPlatform.DebugLogEnabled = true;
        PlayGamesPlatform.Activate();
    }

    public void Login()
    {
        if(!Social.localUser.authenticated)
        {
            Social.localUser.Authenticate((bool isSuccess) =>
            {
                if(isSuccess)
                {
                    Debug.Log("인증 성공 -> " + Social.localUser.userName);
                    loginStatusText.text = "Success";
                }
                else
                {
                    Debug.Log("인증 실패");
                    loginStatusText.text = "Fail";
                }
            }
            );
        }
    }

    public void Logout()
    {
        ((PlayGamesPlatform)Social.Active).SignOut();
        loginStatusText.text = "Logout";
    }
}

 

Unity에서 실행하면 안되고, PlayConsole에서 테스터 추가하고 앱에 깔아서 해야 한다.

 

테스터 계정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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