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의 길/Git

Unity Github Action

lipnus 2024. 7. 17. 00:21
반응형

https://velog.io/@bnm000215/%EC%9C%A0%EB%8B%88%ED%8B%B0-%EC%9E%90%EB%8F%99%ED%99%94-%EB%B9%8C%EB%93%9C-Git-Action

 

유니티 자동화 빌드 (Git Action)

유니티에서 빌드를 하게 되면 빌드 시간 동안 팀 프로젝트를 할 수 없게 되어버립니다.빌드 시간이 짧으면 큰 타격은 없는데, 빌드 시간이 길어지면 작업을 할 수 없으니 치명적이죠.이번 문서

velog.io

 

위에 거는 Window 빌드.

안드로이드 apk를 빌드하려면 아래와 같이 입력

 

name: Automated Build ⭐

on:
  push: # Dev 브랜치에 Push가 되면 빌드가 되도록 동작시킵니다.
    branches: [ dev ]
    
jobs:
  buildAndroid:
    name: 🤖 Android APK
    runs-on: ubuntu-latest #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빌드는 보통 Ubuntu를 사용합니다.
    
    steps:
      # Checkout
      - name: Checkout repository
        uses: actions/checkout@v4
        with:
          lfs: true

      # Cache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다음 빌드시 더 빠르게 빌드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uses: actions/cache@v4
        with:
          path: Library
          key: Library-${{ hashFiles('Assets/**', 'Packages/**', 'ProjectSettings/**') }}
          restore-keys: |
            Library-

      # Build
      - name: Build project
        uses: game-ci/unity-builder@v4
        env:
          UNITY_LICENSE: ${{ secrets.UNITY_LICENSE }}
          UNITY_EMAIL: ${{ secrets.UNITY_EMAIL }}
          UNITY_PASSWORD: ${{ secrets.UNITY_PASSWORD }}
        with:
          targetPlatform: Android
          unityVersion: 2021.3.14f1 # 사용하고자 하는 유니티 버전을 명시합니다.

      # Output
      - uses: actions/upload-artifact@v4
        with:
          name: Android Build
          path: build
반응형

'학문의 길 > G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LFS 기존 Commit 로그 제거하기 (BFG Repo-Cleaner)  (0) 2022.12.26
reset 한거 취소하는 방법  (0) 2019.10.31
브렌치(Branch)  (0) 2019.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