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Architecture/Design Pattern

3강 SOLID Principle

lipnus 2021. 8. 28. 1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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좆망디자인

 

 

SOLID는 5개로 구성

 

 

한 클래스는 한 역할만 해라
Student에 compareTo넣음으로서 다른거랑 영향을 존나 받게 됨

 

Student 클래스는 고대로.

 

실전에서는 애매한 경우가 있음

 

필요할때만 쓰는거지 무조건 쓰는게 아니다

 

 

 

확장할때 할게 많으면 안된다 / Rigid스멜...

 

 

 

 

 

일단은 걍 만들고, 영향을 주는 문제가 생기면 바꿈. 

 

 

자손으로 부모를 대체할 수 있어야 함
Java는 두개 퉁쳐서 동시에 함.

 

상속: 이렇게 하면 Queue를 List대신 쓸수는 없음 -> 치환원리 좆망

Composition : 낫배드

 

 

 

C타입을 걍 넣어봤더니 ㅈ됨 / LSP극복하려고 Exception으로 극복하니 더 ㅈ됨

 

 

구조적 분석설계에서 이렇게 주로 하는데 ㅈ병신같은 방법이다

 

concreate는 Low한 쪽에.
인터페이스는 사용하는쪽으로 소유권을 옮겨준다 BondiPaltform 구조

 

사용하지 않는 거는 dependency가지지 않도록 하기

 

쪼개라

 

쪼개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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